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는 취업과 이직을 준비하는 구직자나 직장 내에서 신규로 연봉협상을 해야 하는 재직자들을 위해 연봉검색서비스(http://salary.jobkorea.co.kr)를 확대, 개편했다고 오는 7일 밝혔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개편을 통해 연봉검색서비스 사용자들은 막연하게 알고 있던 특정기업의 연봉을 해당 기업의 재직경력자가 직접 등록한 연봉금액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잡코리아에 등록되어 있는 100만여건의 연봉데이터 분석을 통해 직무분야별/산업분야별 연봉수준 및 경력년차, 직급, 지역별 연봉정보를 비교해 볼 수 있게 됐다.
또한 사용자들은 자신의 적절한 연봉협상 가능범위와 지원 분야의 최고 연봉 추정치를 그래프를 통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됐으며, 현재 자신의 연봉뿐만 아니라, 과거 자신의 연봉 이력에 대해서도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직무, 학력, 경력 등의 조건이 동일한 그룹에서 자신의 연봉 랭킹위치 분석도 가능하게 됐으며, 최종 연봉 이력을 기준으로 하여 향후 3년 뒤, 자신의 연봉 예상치를 알려주는 서비스도 새롭게 도입됐다.
잡코리아는 이번 개편을 통해 검색서비스도 한층 강화했다고 밝혔다.
연봉 검색키워드를 단순히 기업명을 통해 검색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근무부서와 직무분야별 연봉검색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이 외에도 관심기업 연봉 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평소 관심있는 기업의 연봉정보를 미리 등록해 두면,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해당 기업의 최신 연봉정보들을 e-메일로 받아 볼 수 있으며, 연봉 매거진 서비스에서는 연봉과 관련된 이슈와 기사만을 클리핑해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