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정보기술은 미 국방성 제품납품의 세계적인 RFID 모바일장비업체인 싸이언텍로직스와 전략적 기술제휴를 통해 본격적인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전파식별) 시장공략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싸이언텍로직스는 전세계 80여 국가 15,000개 이상의 고객사에 30,000개 이상의 무선 솔루션 시스템과 1백 만개 이상의 장비류를 공급하는 세계적인 장비 공급 업체로서 이번 협력을 통해 현대정보기술은 고객과의 접점에서 RFID 리더의 프리세일즈와 영업을, 싸이언텍로직스는 기술지원 및 대규모 프로젝트에 대한 공동영업 및 마케팅을 담당하게 된다.
현대정보기술은 싸이언텍로직스와의 기술협력을 통해 900MHz 대역의 태그, 레이블, 리더, 핸드헬드 리더 등의 하드웨어 라인을 완성하고 국내 주요 제조, 공공, 국방, 유통물류 분야 등의 메이저 고객들에게 높은 기술력의 Non-stop Total Solution 제공이 가능하게 되어 좀 더 편리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싸이언텍로직스는 2003년 중국 상해에 법인이 설립된 이후 현재 중국 항만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으며, 2004년 4월 일본에 법인이 설립된 이래 NTT, JAL, Nissan 자동차등 일본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설립 첫해 10만불에서 2005년 600만불로 시장을 크게 성장시킨 업계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달부터 공격적인 공동 마케팅을 통해 적극적인 국내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