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전시회의 모든것을 보여줄 '2006 하우징브랜드페어'가 오는 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코엑스 태평양·인도양관에서 열린다.
'하우징브랜드페어' 는 변화하는 주거환경과 주택의 고급화에 포커스를 맞춰 차별화 된 전략 전시회이다. 국내외 300여개사가 참가해 가구인테리어, 디지털 홈 오토시스템, 건설장비 및 공구, 구조재, 급배수위생 설비재, 내외장재 등 첨단 건축자재 및 설비등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기존의 건축 및 주택자재 전시회를 탈피해, 경쟁력 있고 친환경적인 자재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비즈니스데이로 진행되는 개막일(15일)에는 국내 건설사 구매파트 임직원, 건축설계사, 인테리어 디자이너, 건축주 등 실질적인 구매층을 비롯한 업계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활발한 상담이 이뤄진다. 16~19일까지는 퍼블릭데이로 일반 참관인들의 관람이 가능하다.
이밖에 기술집약적인 제품과 차세대 주거의 트렌드를 제시할 '미래컨셉하우스', 조경과 실내정원을 조화시켜 조경산업의 현주소를 조명할 '테마파크'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캐나다 대사관은 독특한 파빌리언관을 구성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모을것으로 보인다.
입장료는 5000원이며, 온라인 사전등록자는 현장에서 확인 후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주최측인 리드엑스포의 구민경 과장은"출품품목을 세분화해 동종 품목들을 한자리에 배치, 상호 비교전시가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건축산업과 차세대 주거의 트랜드를 제시하는 정보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