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GSe스토어는 3일 온라인 리크루팅 전문업체 잡코리아와 함께 ‘도전! 대학생 셀러(Seller)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학생들의 인터넷 창업 의욕을 북돋고 청년 실업 문제의 해소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경진 대회는 오픈마켓 GSe스토어에서 인터넷 창업에 대한 교육을 받고 실제 판매 활동을 수행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대한민국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상품판매 활동 기간 내에 가장 많은 판매액을 기록한 참가자 9명을 선발, 1등 수상자 1명에게 300만원을 수여하는 등 총 8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과 인/적성 검사의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5월 4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실제 인터넷 창업 판매 활동은 7월20일까지 GSe스토어 인터넷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또한 참가 대학생들의 활동 내용을 심사, 평가해 오는 8월 1일 시상 발표를 할 예정이다.
참가 대학생 셀러에게는 상품 등록비와 월정 관리비가 면제되고, 판매 수수료를 최저 수준으로 인하 적용하는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며, 인터넷 판매자 교육도 받을 수 있다.
참가자는 공모전 기간동안 본인이 발굴한 상품의 판매 실적과 순위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으며, 각 상품군 별로 GSe스토어의 카테고리 매니저가 배치돼 있어 조언을 받을 수도 있다.
참가 방법이나 기타 공모전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GSe스토어와 잡코리아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GSe스토어 김기호 전무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치면서 인터넷 비즈니스의 이해를 높여 인터넷 창업의 꿈을 현실화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